본문 바로가기

복지/성산_지역조직팀

일촌공동체 지역복지실천사례연구팀 모임에서 소통의 이야기 나눔 후기_150320(금)

 

오늘은 일촌공동체 지역복지실천사례연구팀 두 번째 모임의 주인장이었습니다. 간식도 준비하고 장소세팅도 하며 즐겁게 모임 준비를 했습니다. 저는 좌충우돌 동네발품이야기와 성산마을과 인근마을 청년들의 모임 '청사탕' 이야기를 준비했는데요. 선배님들 앞에서 이야기 나누려고 하니 많이 떨렸습니다. 

2년 동안, 성산종합사회복지관 지역조직팀에서 실천했던 이야기를 나누며 저의 활동에 대해 되돌아 볼 수 있었고 힘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많이 떨리고 긴장되었지만 저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서 잘 들어주시고, 제가 잘 되었으면 하는 바램의 일촌식구들 눈빛을 보았습니다. 힘이 났습니다. 그리고 저의 일터인 이곳으로 와 주셔 많이 감사했습니다 

사실 제가 나눴던 2가지 이야기는 일전에 정리해 놓았던 이야기들이라 따로 발표준비를 하지 않아도 되어 좋았습니다. 닥쳐서 정리하고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때때로 이야기 나눌 자료를 정리해 놓고 준비해 놓으면 좋은 것 같습니다.

사회복지는 실천 학문입니다. 실천을 잘 하기 위해서 더욱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였고, 실천했던 내용 모두를 기록으로 남기지 못하더라도 의미 있었던 내용은 반드시 기록으로 남기고 다듬는 과정이 필요함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지금보다 더욱 열심히 실천해 보겠다는 다짐도 했습니다.

복지현장에서 멋지게 실천하고 계시는 선배님들과 이야기 나눠서 영광이고 기분 최고에요! 일촌공동체 지역복지실천사례연구팀 파이팅! 4월은 안산으로 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