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업/사회복지관에서 사회사업

대리로 승진_16.01.04


저는 사회복지사입니다.
사회복지사로서... 2016년 1월 4일! 오늘은 평생 잊지 못할 날입니다.

오늘은 제가 처음으로 실습지도를 시작하는 날이자 대리로 승진하게 되는 날입니다. 또한, 저희 팀에 구자현 팀장님께서 발령받아 오시게 되는 날입니다. 감회가 새롭습니다.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1년 2개월
성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2년 8개월
사회복지사로 실천한지 3년 10개월 되는 날이기도 합니다. 

성산에 면접보러 왔던날,  2시간 전에 동네에 도착해서 미용실에서 머리도 깎고 동네 식당에서 밥을 먹으며 사장님께 동네에 대해 여쭤보았던 기억이 머리를 스칩니다. 

시간은 참 빠르게 흐른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시간관리가 더욱 중요해 질 것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시간관리 잘 하시는, 노하우가 있으신 선생님께서는 나누어 주시면 좋겠습니다. 실천해 보겠습니다.  

#

그동안 주민들과의 관계, 동료들과 관계를 잘 쌓으려 노력하며 실천했습니다. 제가 생각 할 때, 관계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주민들, 동료들과 관계가 좋으니 안 되는 일 보다 되는 일이 더 많았습니다.  

일꾼들의 성장에 관심 많으시고 항상 응원해 주시는 심정원 관장님, 지역조직팀에서 실천하며 수퍼비전 주셨던 조지혜 팀장님, 김우람 팀장님, 사례관리팀에서 수퍼비전 주셨던 신수정 팀장님 그리고 실천의 원동력 가운데 중요한 동료들의 얼굴이 떠오릅니다. 감사합니다. 

현재의 제가 있기까지 많은 선생님들과 소통하며 배우며 실천했습니다. 고맙습니다. 

주민들의 가능성과 힘을 믿으며, 운동화 끈! 단단히 동여매고 발품팔며 실천하겠습니다.

#성산존